프로파일과 직선방향 그리고 프로파일을 기준으로한 시작점 끝점을 지정하면 만들어지지요.
시작점 끝점은 보통 길이값(Dimension) 으로 주어지지만 다른요소를 선택해도 됩니다. ( Up to Element )
그림에서 보세요 프로파일로 스케치를 사용했고 방향으로 평면을 이용했네요. 평면은 수직한 방향이 자기 방향입니다. 스케치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스케치를 사용했던 평면이 방향으로 선택되는것은 Pad에서 경험했죠?
그리고 시작점 끝점. 그리에서 3번 4번 시작점 끝점이라고 하기에는 좀 이상한가요? 전방으로 제한점 후방으로 제한점. 그러고 보니 이름이 Limit 1 , Limit 2 이네요. Pad랑 똑같죠.?
그리고 전방이 어느쪽인지를 지시하는 화살표.. 5번 단추로 뒤집을 수도 있고 화살표를 눌러서 뒤집을 수도 있죠..
저는 여기서 스케치를 그릴 때 스케치 내에서의 요소를 3개를 만들어서 그렸어요.
이걸로 만든 위쪽 Surface를 Shading with Edge 모드로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Surface가 3등분 된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이 각각의 부분을 내부요소라고 하며 Face라고 칭합니다.
이외에도 Surface에는 Vertex 및 Edge라고 불리는 내부요소가 존재하고 Solid역시 같은 명칭을 사용하며 똑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주변 요소의 도움을 받아서 한계점으로 요소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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