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제가 운영하는 카페의 답변글입니다.
먼저 참조 Surface를 만들 원통 Surface를 만듭니다.
( 나중에 XY Plane을 이용할 예정이므로 원점보다 아래쪽까지 스케치 선이 그어 질 수 있도록 그립니다.)
Helix로 사용될 Point와 중심축을 만들고 Helix를 생성합니다.
Rotate 기능을 이용하여 생성된 Helix를 회전 합니다. ( 나중에 회전 Pattern을 수행하기 위해 정수로 떨어질 각도를 계산해서 넣습니다. 예: 10도, 20도, 30도 45도 등 )
참조 Surface를 기준으로 Sweep Line 기능의 With Reference Surface 옵션으로 방금 만든 Helix Curve와 Rotate Curve를 기준으로 원통의 반지름 중심 방향으로 반지름 만큼 Suface를 생성합니다.
원통 내부에 호리병 형상의 스케치를 만들어 Revolution 기능으로 형상을 만듭니다.
이전에 만들었던 두 개의 Surface와 호리병 모양은 revolute Surface를 각각 Intersect 하여 Curve를 생성합니다.
이 Intersect 된 결과물을 XY Plane으로 다시 Intersect 하여 Point를 생성합니다.
생성된 Point를 Sketch의 구속조건으로 이용합니다.
XY Plane을 기준으로 Sketch를 만듭니다.
물론 이 때 원호의 양 끝점은 Intersect 점에 물려 있어야 하며 원호의 반지름은 현재 원점에서 부터의 반지름보다는 작아야 하겠지요.
방금만든 원호 Curve를 프로파일로 하는 Sweep Surface Explicite 기능중 With two guide Curves 옵션기능으로 Surface를 제작합니다. 여기서 Spine Curve는 MB3로 Z방향을 선택해 주세요. Anchoring Type은 Two Point 로 선택해야 합니다.
그다음엔 생성된 Surface를 축 중심으로 회전 패턴을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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